카테고리 없음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보기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보기


끝말잇기는 굉장히 오래된 게임이자, 아직까지도 많은 곳에서 하는 게임입니다. 특히 네이버 카페같은곳에서는 여전히 카페활성화를위해서도 끝말잇기를 이용하고있는데요. 종종 한방단어라고 불리는 단어들이 존재합니다. 예를들면 나트륨이나 카드뮴처럼 화학 원소용어 같은것들이 대표적이기도합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1

종종 말도 안되는 단어들로 한방단어를 이어가려고하지만 사전에 등재되지않은 이상한 말로 시작하는 단어가 남발되곤합니다. 

이러한 화학원소 단어의 경우는 한번씩 외워둔다면 한방단어로 사용하기는 굉장히 유용하지만, 이를 이을수 있는 단어는 존재하지않고있습니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2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 역시 그중하나인데요. 마켓, 미어켓, 청자켓 등 켓으로 끝나는 단어는 많이 존재하지만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켓이 아니라 캣으로 끝나는 단어는 캣닢이라고 하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풀이 있긴하지만 말입니다.


사실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영어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캣이던 켓이던 어떻게 부르는지 차이가 있어서 조금 애매한 부분이 될것같기도합니다. 


아무튼 이런 끝말잇기 게임을 하다보면 두음법칙이나 영어이름으로 인해서 모호해지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에 가능하면 게임을 하는 경우 규칙을 확실히 정해서 켓으로 시작하는 단어와같이 모호한 경우를 줄이는게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