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종이학 접는법 쉽게 따라하기

종이학 접는법 쉽게 따라하기


어렸을 적엔 정말 많은 학종이를 가지고 놀았던것같아요. 특히 학종이를 이용해서 종이학 접는법을 배우고 접기도 많이했던것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이학에 대한 이야기와 종이학 접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합니다.


종이학은 많이 접어서 유리병에 담아 놓고있으면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이때문에 예전에는 종이학 천마리 접기를 종종 하곤 했던것같습니다. 이때문에 90년대 정도에는 서로에 대한 마음을 담아 종이학을 접고, 이를 병이나 상자에 담아서 선물로 주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전혀 그러지않고있죠.


종이학 접는법1


종이학 접는법을위해서는 학종이를 먼저 준비하면되는데요. 사실 종이 크기에따라서 학의 크기가 정리해기때문에 정사각형 형태의 종이라면 어떤 종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학종이 정도의 사이즈가 종이학 접는법을 쉽게 따라하기위해서 가장 적절합니다.


종이학 접는법2

위 이미지를 보면서 종이학 접는법을 배울수있는데요 먼저 대각선으로 종이를 반으로 접고 또 반으로 접어 직각 삼각형을 만듭니다. 그다음 손가락을 안으로 넣어 펼쳐서 사각형 모양을 잡아준후 양쪽을 조금씩 접어 날개모양을 잡아줍니다.


날개모양이 잡히고나면 위아래로 펴주어 길쭉하게 만들어주고 길쭉한 모양이 되었을때 종이학 종이를 양옆으로 폅니다. 그다음 몸통과 목 꼬리가 전체적으로 생겼을때 한쪽을 접어 머리를 만들어주고, 날개를 양옆으로 잡아당기면 종이학 접는법이 끝나게됩니다. 아마 처음에는 조금 헷갈릴수도 있겠지만, 그림을 유심히 보면서 따라하다보면 종이학 접는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걸 금방 알게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