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민은행 군적금 이율, 군인적금
군인들의 처우가 날로 개선되어 이제는 50만원정도의 월급을 받는다고합니다. 게다가 국민은행 군적금 이율이 상당히 좋다고 하는데 이건 꼭 알아두어야겠죠. 옛날에는 신한은행과 함께했던 군인적금이 이제는 국민은행을 통해 군인적금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나라사랑 군인적금(홈페이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이상 남은 군인들이라면 누구나 국민은행 군적금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의무 복무를 하는 군인 의경들에게만 해당되므로, 직업군인들은 해당되지않습니다. 물론 직업군인들을 위한 맞춤 적금도 따로 있습니다. 당연히 이를 증빙할수 있는 소속부대나 기관의 서류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가입금액은 매달 20만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만기일까지 적금 금액은 20만원이 최고 한도입니다. 최소 금액은 회차별 1천원이상입니다.
그 이유는 국민은행 군적금 이율이 어마어마하기때문입니다. 기간에 딸 차이가 있지만 3.5%에서 5%까지 가능하고, 추가 금리 0.5%혜택도 있습니다. 다만 이는 국민은행에서 발급한 주택청약통장계좌가 있는 경우입니다. 상세한 이율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군적금 이율(상세보기)
-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가입시 연 3.50%
- 12개월 이상 18개월 미만 가입시 연 4.00%
- 18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가입시 연 5.00%
- 24개월 가입시 연 5.00%
지금 금리가 거의 바닥임을 감안하면 국민은행에서 군인들에게 제공하는 3.5%에서 5%사이의 군적금 이율은 어마어마한 건데요. 이를 잘이용해서 적금으로 차곡히 돈을 모은다면 이제는 전역할때 적지않은 돈을 모을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처우 개선이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국민은행 군적금 이율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