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풍차돌리기 방법, 복리효과!
날이 갈수록 돈모으기는 쉽지않아가는데 물가는 올라가는 상황, 때문에 재태크가 굉장히 각광받고 있다. 그중 가장 기본기라고도 할수있는 풍차돌리기 적금 모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한다. 풍차돌리기라는 이름은 아래 사진처럼 풍차처럼 순차적으로 돌아가면서 적금을 모은다는거에서 유래했다.
큰돈을 가지려면 대출에 손을 벌려야하는 상황인 세대 하지만 꾸준한 적금은 큰 돈을 갖게해준다 기본적으로 풍차돌리기 적금 방법은 순차적으로 여러개의 통장에 쌓아가면서 입금하는건데, 이름 그대로 돈으로 풍차를 돌린다고 생가각하면되겠다.
실제적으로 복리효과를 볼수도 있는데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좀더 이해가 갈것같다.
1년은 총 12달이기에 12개의 통장으로 쪼갠후, 1월에 10만원을 넣는다. 그리고나서 2월에 한개더 통장을 만들고 10만원을 입금한다. 그리고 3월에는 또 다른 통장에도 10만원을 넣는것이다.
이렇게 매달 넣다보면 12월에는 총 한달에 120만원의 적금을 넣게되는게 처음부터 큰금액을 적금에 넣는게 부담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재태크 습관이 될것같다.
이렇게 풍차돌리기를 1년을 마치고나면 매월마다 120만원 플러스 이자가 있는 통장이 만들어지게되는데 보통 2년 적금으 기준으로본다면 240만원에 이자가 붙은 통장이 무려 12개가 생기게되는것이다.
목돈이 필요하면 대출받기보다는 이러한 통장을 하나씩 가져가쓰면될것이고 그렇지않다면 계속해서 누적해나간다면 더 큰 복리효과를 누릴수있을것이다. 꾸준함이 큰 돈을 모으는데 풍자돌리기 적금 방법으로 목돈모으기를 성공했으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