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조금씩가고 날씨가 따뜻해지고있는데요. 아직은 삼한사온이라해서 어느 날은 따뜻하고 어떤날은 갑자기 추워지는듯 일교차가 굉장히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이런때일수록 감기를 조심해야겠는데요. 날이 따듯해지면서 여름 축제를 조금씩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겠습니다.2020 락페스티벌 날짜 일정, 인천 펜타포트 록페스티벌 가격
우리나라의 초여름이 시작되는 5월부터 10월 사이는 힙합페스티벌 락페스티벌 edm페스티벌을 비롯한 많은 뮤직 축제의 시즌입니다. 한강공원을 비롯한 전국 여러 무대에서 각종 페스티벌이 열리는 데요. 오늘 정리해볼 축제는 2020 락페스티벌 가격과 날짜 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록 페스티벌은 거의 매년 열리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주춤거리는 모양입니다. 락페스티벌에 비해서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여러 힙합 페스티벌이 인기를 끄는것도 한가지 이유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락페스티벌 인기가 다소 부진한 추세입니다. 힙합 인기뿐만 아니라 밴드 내부적으로도 여러 언행과 사건·사고에 얽혀서 문제가 발생한 데요. 그중 지난해 굉장히 핫했던 잔나비 밴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지만 결국 좋지 않은 사건으로 하락을 겪다가 최근에는 잘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잃은 인기는 다시 회복하기가 쉽지 않아 2020 락페스티벌의 추세도 어찌 될지 아직은 예상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2월이 지난 상황이라 2020 락페스티벌 가격은 둘째치고, 날짜도 하나둘씩 나오는 상황입니다. 보통은 개최일보다 3개월 정도 앞서서 매표를 시작하긴합니다만 앞서 언급한 문제 때문에 개최 자체도 어느 정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다만 7월 17일 18일에는 이틀간 사천시에서 락페스티벌이 개최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락페스티벌 중 하나인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홈페이지를 가보니 커밍순 배너를 올려 개최를 발표했습니다. 다만 이외에 어떤 자료도 올라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작년 2019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렸던걸 고려하면 올해도 8월초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0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가격도 작년에 1일권이 8만 원 2일권이 15만 원 3일권이 20만 원으로 책정되었는 데요. 올해도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얼리버스 선 예매를 하는 경우 약 10% 정도 더 저렴하게 티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범국가적 이슈로 인해 한동안은 축제 개최 발표가 쉽지 않을 전망으로 보이는 데요. 이곳에서 수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