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토익 시험 일정 및 접수비 정리
요새는 정말 많은 자격증 종류가 있는데다가, 대외활동도 챙겨야하는 등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지않아졌습니다. 취업으로 가는 가장 첫번째 관문 중 하나가 바로 토익 시험입니다. 요즘은 영어 성적을 요구하지않는 곳도 많지만 아직까지 토익점수는 거의 기본적으로 요구를 하는곳이 많은데요. 오늘은 2020 토익 시험 일정 및 접수비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토익시험은 YBM에서 주관하고있습니다. 때문에 모든 토익시험에 응시하려는 학생들은 반드시 YBM 홈페이지를 통해 토익을 점수하고 시험일정을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원한다면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 전체를 한번에 인쇄하는 기능도 제공하고있으니 사용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0 토익 시험 일정을 확인하기위해 여기 보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대문에 코로나 시험으로인한 3월 15일 정기시험이 시행 취소되었다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이 날짜에 시험을 신청해놓은 학생은 연기 혹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YBM 홈페이지에는 오리지널 토익시험을 비롯해 토익스피킹, JPT 등 여러 시험이 있는데, 2020 토익 시험 일정을 확인하기위해서는 토익영역으로 들어가면됩니다.
응시료 즉, 토익 접수비는 올해 기준으로 44,500원 입니다. 예전에는 접수비가 2만원 3만원대였던 것에 비해서 응시료가 많이 올랐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장 빠른 일정은 15일 시험이 취소되어 가장빠른 제 400회 토익 시험이 보이는데요 3월 29일이고, 성적 발표는 그로부터 약 1,2주 뒤인 4월 9일입니다.
2020 토익 시험 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1년일정이 한번에 나와있기때문에 시험 일정에 맞춰 신청하면되고, 가능하면 정기접수일에 접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처럼 이슈가 있는 경우 시험이 또다시 미뤄지거나, 취소될 수 있으니 꼭 수시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시험의 진행여부를 확인하는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20 토익 시험 일정 및 토익 접수비 정리를 마칩니다. 빠른 시일내에 안정되길 바라고,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들과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